이날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원장, 홍종진 소상공인연합회장, 김동원 인천유망기업연합회장이 참석했으며 인천직구 입점업체 대표와 시민들이 온라인 행사에 참여해 ‘인천직구’의 출범을 축하했다.
시는 2019년 인천e음 내 부가서비스로 시작한 인천굿즈의 명칭을 인천상품을 유통마진 없이 직접 구매한다는 의미를 강조해 ‘인천직구’로 변경한다.
‘인천직구’는 인천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제품들을 146만 명 인천e음 사용자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시민전용복지몰로 현재까지 약 16억 원, 10만개의 상품이 판매됐다.
입점대상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입점료, 판매수수료, 홍보비 부담 없이 온라인 판로를 개척 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10% 캐시백과 함께 인천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착한소비로 인천지역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인천테크노파크를 통해 입점업체에 대한 멘토링 및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인천유망기업연합회는 신규 입점을 안내하고 홍보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2주간‘인천직구’ 출범 이벤트로 ▲더블캐시백(20%) ▲첫 구매 감사쿠폰(3,000원) ▲배송비 지원(매일 50명) ▲인천직구 소문내기(150만원 상당 경품) ▲베스트 리뷰 ▲릴레이특가 ▲1+1특가전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e음 앱 인천e몰의‘인천직구’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남춘 시장은 “시민들께서는‘인천직구’에서 쇼핑도 하고 출범 이벤트도 참여해 많은 혜택을 누리시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서는 ‘인천직구’입점지원을 받아 온라인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들을‘인천직구’라는 또 하나의 이음으로 만날 수 있어 인천e음이 지역공동체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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