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화 포레나 포항’ 4월 분양 예정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포항시 최초 ‘포레나’ 입성, KTX 인근 2192세대 랜드마크
이인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지상 최고 30층, 16개동, 총 2192가구 규모

이미지 확대thumbanil

한화 포레나 포항 위치도

경북 포항시에 대형 브랜드인 ‘포레나’가 최초로 입성한다. KTX포항역 인근에 들어서는 역세권 대단지로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오는 4월 경북 포항시 흥해읍 이인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한화 포레나 포항’이 분양에 나선다.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9㎡, 총 2,1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80세대 △74㎡ 478세대 △84㎡ 1240세대 △109㎡ 294세대 등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이인지구 도시개발사업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인프라가 우수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해 있고, 포항농산물도매시장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에스포항병원, 경상북도포항의료원 등도 접근성이 좋아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용지 2개소(예정), 중학교 용지 1개소(예정), 고등학교 용지 1개소(예정)가 계획되어 있다. 도움산이 단지와 인접해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영일대 해수욕장, 영일만도 가깝다.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KTX·동해선 포항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KTX 이용시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국도가 인접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고,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단지 인근에 우현사거리-이인지구간 도로신설공사가 예정돼, 시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포항에 들어서는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고급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된다. 조망권을 확보한 최상층(29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옥상정원 등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해 지하층 공간에 다목적 파티룸과 쿠킹랩, 세미나실,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이 마련된다. 또 날씨와 관계없이 4계절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은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혁신평면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주거 쾌적성까지 확보했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한화건설이 2019년에 출시한 통합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는 단기간에 주택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굳히며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포레나는 작년 말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종합순위 7위를 기록한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에 공급되는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2,192세대의 압도적 규모와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해 포항에 없던 고품격 주거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며 “비규제 단지인데다 포항 북부권 신주거밸트의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중흥로 160번지에 마련됐다. 4월 중 개관 예정이다.

김소윤 기자 yoon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