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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전 영업점 직원 대상 ‘금소법’ 교육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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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12일 화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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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영업점 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한 내용을 담은 교육 자료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오는 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법(금소법)을 대비해 전 영업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지난 10~12일 화상으로 농협 및 농축협 직원 약 2000명을 대상으로 금소법이 관련된 내용을 숙지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금소법 개론 ▲카드부문 주요내용 ▲카드 상품별 판매 절차 등 실무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금소법 개론에는 6대 판매규제인 ▲적합성 원칙 ▲적정성 원칙 ▲설명의무 ▲불공정영업행위 금지 ▲부당권유행위 금지 ▲허위 및 과장 광고 금지 등 전반적인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NH농협카드는 소비자 보호 절차 강화를 위해 올해 1월부터 ‘금소법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전사적 대응책도 마련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금소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이행해 고객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대응을 하겠다”며 “상품 판매 가이드라인을 정비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철저한 점검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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