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LH,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추진 전략회의 개최

LH,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추진 전략회의 개최

등록 2021.02.09 16:03

김성배

  기자

공유

신속한 정책성과 창출 위해 본·지사간 협업체계 구축전담조직 가동, 역세권․준공업․정비사업 TF 등 총력

LH,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추진 전략회의 개최 기사의 사진

LH는 정부가 발표한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2.4대책)’의 추진을 위해 본·지사 합동 전략회의(화상)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공공 직접시행 정비사업’ 등 도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LH의 역할이 한층 강화됨에 따라, 본·지사 조직과 인력들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정책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정책개요 및 핵심사항 공유를 비롯해 △각 과제별 추진방향·대응전략 모색 △부서별 협업과제 도출 △제도개선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으며, LH는 이번 킥오프(Kick-off) 회의를 바탕으로 도심 내 적기 주택공급 기반을 마련하고 국민 주거안정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LH는 전문 공공디벨로퍼로서 그동안의 풍부한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기 정책성과 창출을 위해 수도권 주택공급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역세권·준공업·정비사업 TF를 가동하는 등 주택공급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백용 도시재생본부장은 “LH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책에 반영된 新 사업모델 구축을 신속히 완료해 부동산시장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