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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 7종 신차 출시···고객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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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퍼포먼스와 브랜드 통합
지난해 전년대비 53% 성장
전 세계에서 세 번째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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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M5 컴페티션. 사진=BMW 제공

BMW 코리아는 고성능 브랜드 ‘BMW M’ 모델을 새롭게 7종을 추가하며 고성능 라인업을 강화와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BMW M이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어 왔던 ‘M 퍼포먼스’ 브랜드와 통합돼 단일 고성능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앞으로 BMW M 브랜드 모델들은 고성능 ‘M 퍼포먼스’ 라인업 또는 초고성능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으로 분류된다.

브랜드 전략과 더불어 독일 본사와 지난 3년 간 조율해 온 BMW M 퍼포먼스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정책을 통해 BMW 코리아는 이미 작년부터 M235i, M340i, M550i 등 다양한 M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10종의 M 퍼포먼스 및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인 BMW M은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53% 성장하며 전 세계에서 중국·러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총족시키기 위해 2월 1일 공식 출시하는 뉴 M440i 쿠페를 시작으로 뉴 M3 및 뉴 M4, 뉴 M135i 등 총 7가지 BMW M 모델을 새로 추가한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BMW M 모델은 총 34가지로 확대된다.

이와 더불어 BMW 코리아는 ‘BMW 샵 온라인’을 활용해 고성능 한정판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올해는 ‘뉴 M550i 프로즌 블랙’과 ‘M340i xDrive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가 2021년 BMW 샵 온라인의 포문을 열었으며 M3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M5 CS 퍼스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모델이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BMW M은 올해 전기화 고성능 모델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커스 플래쉬 BMW M 총괄은 최근 “올해 안에 BMW M은 전기화 고성능 모델을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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