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예탁결제원, 특성화고 학생에 비대면 금융교육 지원

예탁결제원, 특성화고 학생에 비대면 금융교육 지원

등록 2020.11.03 11:00

조은비

  기자

공유

예탁결제원, 특성화고 학생에 비대면 금융교육 지원 기사의 사진

한국예탁결제원이 발달장애 아동 등 금융취약계층 및 청소년에게 제공해왔던 금융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등 더욱 활성화한다.

3일 예탁결제원은 서울 사옥서 브리핑을 갖고 기존 청소년과 금융소외계층 금융교육에서 나아가 성인 등 일반 국민에 대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탁결제원은 지난달 31일 ‘2020 KSD 꿈성장 장학사업’에 참가하는 전국 37개 특성화고 학생 486명을 대상으로 ‘KSD나눔재단과 함께하는 경제금융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이 사업은 금융경제 이해력 인증시험을 통해 전국 특성화고 학생 및 소속 학교에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해 미래 금융인재를 육성하는 재단 장학사업이다.

특히 이날 브리핑 시간은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사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기본과 기초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금용)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수행해왔던 업무를 되돌아보며 투자자와 국민 경제를 위해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투자자들이 적정하고 충분한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예탁결제원이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기존 KSD나눔재단에서 실시했던 교육보다 양적, 질적으로 개선된 금융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조은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