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바이런 넬슨 대회는 지난 8~12일(현지시간기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트리니티 포레스트 골프 클럽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기간 동안 CJ제일제당은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했다.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닭강정 꼬치’, ‘잡채’, ‘크리스피 만두’ 등 스낵 메뉴와 ‘미초 에이드’, ‘유자 펀치’ 등 음료 메뉴다.
특히 지난 대회에서 인기를 끌었던 ‘비비콘’은 불고기와 김치볶음밥 등 2종으로 확대 운영했다. 2월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와 3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대회에서 불고기 볶음밥으로 만든 비비콘이 선수들과 갤러리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하루 기준 100명이 먹을 수 있는 비비콘을 만들었으며, 오전 안에 준비된 수량 모두가 소진됐다고 설명했다.
CJ그룹 신입사원 사업 아이디어 경연대회 ‘온리원 페어’에서 나온 아이디어인 ‘김치 피클’과 ‘호떡’을 상품화해 선보이기도 했다. 김치 피클은 CJ제일제당 발효 기술로 만든 백김치를 활용해 컵형태로 만든 메뉴다. 외국인이 맵지 않은 맛의 백김치를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했으며 먹기 쉽게 컵 형태로 만들었다. ‘호떡’은 전통 한식인 잡채와 불고기를 넣어 만들었으며, 길거리 음식인 호떡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로 제안하기 위해 포장재를 차별화 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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