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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EV, 美 J.D. 파워 상품성 만족도 조사 1위 선정

쉐보레 볼트EV, 美 J.D. 파워 상품성 만족도 조사 1위 선정

등록 2017.07.31 15:56

김민수

  기자

(사진=한국GM 제공)(사진=한국GM 제공)

쉐보레(Chevrolet) 볼트EV(Bolt EV)가 미국 시장조사기관으로부터 파워 상품성 만족도 조사 1위를 차지했다.

31일 한국GM에 따르면 볼트EV는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가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APEAL) 조사에서 세그먼트 1위를 기록했다.

383km의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꾼 볼트EV는 종합 성능 및 디자인(Overall Performance and Design), 성능(Performance), 편암함(Comfort), 디자인 및 사양(Features and Instrument Panel), 스타일(Style) 등 총 5개 부문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J.D.파워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QS)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7년형 모델을 구입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은 8만명 이상의 미국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3개 브랜드가 판매한 245종의 모델에 대해 차량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77가지 항목의 설문 결과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 평가한 것이다.

한편 국내 출시된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인증 주행거리를 갖춘 볼트EV는 2017 북미 올해의 차(North America Car Of The Year), 2017 그린카 오브 더 이어(Green Car Of The Year), 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등 권위 있는 상을 차례로 수상한 바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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