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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 해시태그 활용한 단풍떡 로고 디자인 개발

정읍, 해시태그 활용한 단풍떡 로고 디자인 개발

등록 2017.06.12 16:08

강기운

  기자

원광대 농식품융합대학 허북구, 박윤점 교수팀정읍 한자 지명 우물정(井)자와 해시태그 연계

정읍 ‘오색 단풍떡’을 개발하고 있는 원광대 농식품융합대학 허북구, 박윤점 교수팀이 단풍떡 로고에 해시태그를 활용한 디자인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정읍, 해시태그 활용한 단풍떡 로고 디자인 개발 기사의 사진

해시태그(Hashtag)는 #(샤프 기호)와 특정 단어(들)를 붙여 쓴 것으로, 해시태그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서 특정 핵심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데이터(meta data)의 한 형태로 최근 노출 빈도가 매우 높은 기호이다

인스타그램 등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SNS에서 노출 빈도가 높은 해시태그를 정읍 단풍떡 로고에 활용하게 된 것은 정읍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연구 책임자인 허북구 박사는 “정읍의 한자 이름의 첫 글자인 우물 정(井)자는 그 모양이 해시태그와 유사하다”며, “해시태그를 통해 정읍의 정(井)자를 강조하고, 동시에 정읍의 단풍떡 이미지를 차별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 ‘오색단풍떡 개발’은 재단법인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이 공모한 ‘2017 고부가가치식품 가공기술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된 과제로 산영영농조합법인(대표 방기환)이 주관 기관이며, 원광대 원예산업학과 허북구, 박윤점 교수팀이 연구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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