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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미디어허브 첫 모바일게임 ‘미드란드’ 해외 진출

KT미디어허브 첫 모바일게임 ‘미드란드’ 해외 진출

등록 2014.06.24 23:34

김아연

  기자

KT미디어허브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동 소재 본사에서 모바일게임 ‘미드란드’를 서비스하기 위한 해외 판권 계약을 글로벌 게임업체 아우어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와 체결했다. 이희만 KT미디어허브 신사업본부장(좌)과 브라이언 리 아우어 대표(오른쪽)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미디어허브 제공KT미디어허브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동 소재 본사에서 모바일게임 ‘미드란드’를 서비스하기 위한 해외 판권 계약을 글로벌 게임업체 아우어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와 체결했다. 이희만 KT미디어허브 신사업본부장(좌)과 브라이언 리 아우어 대표(오른쪽)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미디어허브 제공


KT미디어허브의 첫 모바일게임 ‘미드란드: 던전탐험대’가 대만, 홍콩, 마카오로 수출된다.

KT미디어허브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동 소재 본사에서 모바일게임 ‘미드란드’를 서비스하기 위한 해외 판권 계약을 글로벌 게임업체 아우어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KT미디어허브 신사업본부 이희만 본부장, 변용식 팀장, 아우어의 브라이언 리 대표, 조상현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우어’는 대만을 비롯해 홍콩, 마카오 3개국에서 ‘미드란드’의 유통을 책임지게 된다.

‘미드란드’는 KT미디어허브가 처음으로 퍼블리싱에 나선 모바일 게임으로 카드 게임과 롤플레잉(역할 수행)이 혼합된 장르다. KT가 조성한 투자 펀드 ‘KT-CKP 뉴미디어 투자조합’을 통해 개발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계약 체결로 ‘미드란드’는 국내 출시 전 대만과 홍콩, 마카오 등 해외에서 먼저 서비스하게 됐다. 앞서 KT미디어허브는 3월에도 일본 수출 계약을 한 바 있어 오는 7월부터 일본 iOS 앱스토어에 론칭되며 국내는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KT미디어허브는 올해 안에 ‘미드란드’ 외 신작 모바일 게임들을 추가 확보해 퍼블리싱한다는 계획이다.

이희만 KT미디어허브 본부장은 “우수한 게임 완성도로 인해 국내 출시 전부터 잇따른 해외 계약 성사가 이뤄졌다”며 “카드게임(TCG) 장르의 종주국인 일본과 이 분야 시장 경쟁이 치열한 대만에서 서비스 계약이 이뤄졌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가능성 있는 국내외 모바일게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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