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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허그론’ 출시 1년만에 200억원 지원

신한銀, ‘허그론’ 출시 1년만에 200억원 지원

등록 2014.06.24 13:45

이나영

  기자

신한은행은 서민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적극 지원하는 ‘신한허그론’이 출시 1년여 만에 1500명에게 200억원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신한허그론은 신한저축은행과의 연계영업 대출상품으로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힘들거나 한도가 부족한 고객들에게, 저축은행 대출 가능 여부에 대한 상담을 은행 창구에서 진행해 긴급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시 대출금 전액을 보험으로 보장하는 안심 서비스와 신한은행 자동이체 시 금리 우대서비스도 제공해 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은 취임 후 “서민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민들에게 차별화된 서민금융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채무관련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주문해 왔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예·적금 상품 등을 출시하고 서민들과 함께 고민하며 해결방안을 찾고자 서민금융 전문가로 구성된 희망금융 서포터즈를 출범시켰다.

이를 통해 미소금융, 개인회생 등 타 금융기관의 상품과 제도까지 포괄적으로 안내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종합 서민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신한허그론은 대출 상담사에게 지급하는 수수료가 없어 보다 저렴한 대출금리를 제공하게 되어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축은행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허그론 이용으로 서민들이 고금리 시장으로 가기 전 제도권 금융 내에서 중금리 대출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민들에게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최적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허그론은 신한저축은행의 영업구역인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의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신한저축은행 상담창구(1644-7712)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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