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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 공개

[베이징 모터쇼]인피니티,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 공개

등록 2014.04.22 11:08

정백현

  기자

지난 20일 열린 베이징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요한 드 나이슨 인피니티 사장이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닛산 제공지난 20일 열린 베이징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요한 드 나이슨 인피니티 사장이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닛산 제공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을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인피니티는 지난 20일 개막한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은 트랙 테스트를 이미 마친 모델이며 엔지니어링 실현과 양산 여부를 검토 중에 있다.

Q50 오 루즈 프로토타입은 영국의 자동차 엔지니어링과 개발 센터, 밀브룩 프루빙 그라운드에서 F1 4연속 세계 챔피언이자 인피니티 퍼포먼스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는 세바스찬 베텔이 직접 다이내믹 테스트를 진행한 차다.

베텔은 테스트 과정에서 여러 의견을 제시했으며 베텔의 의견은 프로토 타입 개발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인 차의 구성과 패키징, 내구성 등의 완성 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피니티 엔지니어들은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의 공기역학적 퍼포먼스, 리어 액슬과 서스펜션 셋업 등을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서스펜션에는 컴퓨터 제어 기능이 탑재되며 Q50보다 약 15~20㎜ 낮게 설계된 프로토 타입의 지상고는 차체 하부의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했다. 또한 맞춤형 평면 표면 엔지니어링 기술도 테스트될 예정이다.

맞춤형 탄소 섬유 외장재는 전·후방 스플리터와 사이드 실 스커트 등 Q50 오 루즈 외관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운전자 중심의 탄소 섬유로 개선된 운전석은 맞춤형 가죽과 스웨이드 레이스 타입의 레카로 버킷 시트로 구성된다.

요한 드 나이슨 인피니티 사장은 “Q50 오 루즈 프로토 타입 개발은 인피니티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단계”라며 “세바스찬 베텔이 이번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하면서 인피니티 고성능 세단의 우수한 성능 조건이 충분히 충족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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