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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전자청구서 이용 고객 70% 돌파

SK텔레콤, 전자청구서 이용 고객 70% 돌파

등록 2014.04.04 10:10

김아연

  기자

SK텔레콤은 이메일·MMS·스마트청구서 등 전자청구서를 이용하는 고객이 전체 가입자의 7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은 이메일·MMS·스마트청구서 등 전자청구서를 이용하는 고객이 전체 가입자의 7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이메일·MMS·스마트청구서 등 전자청구서를 이용하는 고객이 전체 가입자의 7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전자청구서는 언제 어디서나 통신요금 및 부가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청구서 사용으로 인한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한다. 또 청구서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의 전자청구서 이용률이 높아지며 한 해 30년 산 나무 6만6000그루를 보호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07년 MMS 청구서를, 2010년 12월에는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이용 환경을 고려한 ‘스마트청구서’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특히 ‘스마트청구서’ 어플리케이션은 통신요금 외에도 54개 지자체의 각종 세금 청구서 및 선관위, 적십자 등의 기부신청서 등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SK텔레콤은 전자청구서 신청 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전자청구서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월 11번가 마일리지 500점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스마트청구서 신청 시 11번가 마일리지 2000점, 피처폰 이용고객이 MMS청구서 신청 시에는 벨소리와 컬러링 서비스를 무료로 1회씩 추가로 선물한다. 전자청구서 전환은 SK텔레콤 고객센터, ‘온라인티월드’, ‘모바일티월드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가능하다.

방성제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개인 정보 유출을 막고 각종 혜택도 있어 전자청구서 이용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환경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어 전자청구서 이용을 계속 권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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