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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손’ 中 관광객 쇼핑하러 어디가나 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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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산동 아웃렛 타운···신 쇼핑 명소로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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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각사 제공


서울 가산동 아울렛 타운에 중국인들의 새로운 쇼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가산동에 위치한 마리오아울렛, W몰, 하이힐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마리오아울렛은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은 300% 늘어난 3만명이 찾았으며 관련 매출도 150% 늘었다. 전체 외국인 매출에서 중국인의 비중도 80% 이상로 절대적이다.

W몰도 같은 기간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대비 19% 늘어났다. 중국인 관광객이 외국인 매출의 90%를 차지했다. W몰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분위기를 전했다.

하이힐도 상황은 비슷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쇼핑 목적의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했다”며 “백화점만큼 중국인 관광객 비율이 크게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각 업체들은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나날이 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잡기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 이들을 통해 아웃렛의 새로운 성장기반으로 삼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마리오아울렛은 중국어로 쇼핑안내를 받을 수 있는 전용 안내데스크와 주기적으로 중국어 쇼핑안내 방송을 운영하고, 쇼핑정보가 담긴 중국어 안내책자를 제작해 안내데스크 및 주요 이동통로와 매장에 비치하고 있다.

또 3만원 이상 구매 시 수수료를 제외한 부가가치세(VAT)를 환급 받을 수 있는 ‘텍스 리펀드’ 서비스, BC 은련 카드 사용 시 최대 10% 추가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2년 연속 CNTA 인증을 받으며 마리오아울렛은 중국 관광객이 자주 찾는 쇼핑지역 중 하나로 국제적 인정을 받게 됐다”며 “향후 중국 쇼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W몰도 중국인 관광객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도입해 외국인 관광객이 3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그 부가세를 환급해 주고 있다.

또 국내 장기체류 중국인 및 외국인들을 위한 외국인 대상 VIP 서비스를 진행해 매장 별로 5~10%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VIP 전용 카드를 발급은 물론 은련카드 사용 시 추가 할인까지 진행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가산동 아웃렛 타운에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명동이나 동대문을 버금가는 새로운 쇼핑 명소로 거듭날 수 있을 지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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