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국IBM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웹 컨퍼런스’ 개최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한국IBM은 서울을 비롯해 9개도 6개 광역시 등 국내 전역에 위치한 중견중소기업들의 IT 기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 ‘2013 중견기업을 위한 한국IBM 웹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thumbanil

한국IBM이 지난해 매출액 200억 이상의 350여개 지방소재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0.2%가 전산조직이나 IT 담당자가 별도로 없어 기술주도의 혁신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답했으며, 40.8%가 인터넷을 주요 IT관련 정보수집처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IBM이 진행하는 웹 컨퍼런스는 포괄적인 범위의 IT 기반의 혁신 전략과 솔루션을 시공간에 제한없이 접할 수 있기를 바라는 지방소재 중소중견기업의 현실과 요구에 최적화된 형태의 고객행사이다.

한국IBM은 그동안 전국 요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온 고객 컨퍼런스를 더 광범위한 범위의 주제들을 포괄하여 온라인에 재현했다.

19일 오후 3시에 개막돼 3개월간 진행되는 ‘2013 중견기업을 위한 한국IBM 웹 컨퍼런스’ 행사는, ‘IBM 버추얼 센터(Virtual Center)’ 플랫폼 상에 구현돼 진행기간 중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격지에 위치해 거리, 시간과 비용의 문제로 기존 오프라인 컨퍼런스 참여가 어려웠던 지방 중견중소기업들에게는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참여해 최신 IT 동향과 정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IBM은 이번 웹 컨퍼런스를 통해 총 1500여명 이상의 중견중소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IBM 웹 컨퍼런스에 입장하는 참석자들은 행사장 입구를 지나 중소중견 기업의 경영진과 IT 매니저들의 관심사에 따라 각각 따로 마련되어 있는 발표회장으로 이동하여 관심 분야에 대한 강연을 경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에 구현된 별도의 전시회장에서 다양한 IT 솔루션에 대한 시연을 둘러 볼 수 있다.

또한, 네트워킹 라운지에서는 IBM 전문가들은 물론 행사 참석자들 간에 관심사에 대한 문의와 의견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게 될 예정이며, 참고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리소스 센터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IBM은 이번 행사를 통해 IBM 솔루션이 제시하는 국내 중견기업들의 혁신의 가능성을 오프라인에서보다 더 깊이있고 광범위하게 공유하며, 참석자와 전문가들 간의 소통도 시공간을 초월하는 온라인의 잇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더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행사가 시작되는 19일 오후 3시부터는 라이브 채팅 창에 접수되는 텍스트 형태의 문의에 대해 음성으로 답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강연에 대한 ‘라이브(Live) Q&A’가 진행되어 강연자의 목소리를 통해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게 된다.

웹 컨퍼런스에서 진행되는 발표는 중견중소기업의 경영진과, 이들 기업들의 IT 관리자들의 주요 관심사에 최적화하여 각각 별도의 발표회장에서 진행된다.

경영진들을 위한 발표회장에서는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경영정보시스템 구현방안 ▲CEO를 위한 소셜비즈니스 ▲중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언 등 3개 세션을 통해 새로운 기업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통찰을 제공하게 된다.

IT 관리자들 대상의 발표회장은 가상화ㆍ보안ㆍ모바일 3개 트렉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총 7개 세션을 통해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최신 기술, 사내외 협업 및 대고객 소통을 위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모바일 인프라 확보방안, 효율적인 맞춤형 보안체계 구축방안 등을 지원하는 최신 솔루션들을 소개된다.

또한, 생활경제연구소 김방희 소장이 참여하여 '글로벌금융 위기와 양적 완화 이후 기로에 선 2013 한국 경제 전망'이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국내 중견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현재 ‘2013 중견기업을 위한 한국IBM 웹 컨퍼런스’ 행사장(http://www.ibm.com/kr/webconference)에서 사전등록이 진행중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

관련태그

#IB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