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스하이의 '마이크로스토어사업'은 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를 통해 식품 및 소비재와 같은 개인 맞춤형 상품을 사원증·지문인식 등의 보다 편리한 결제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워커스하이의 매출은 작년 5월 분사 시점 대비 약 10배 신장했으며, 직원수도 2명에서 12명으로 6배 늘었다. 월 평균 구매는 1만건, 총 회원수는 6000명이다. 재구매 고객 비중은 62.8%를 기록했다.
워커스하이는 롯데호텔, 위워크(공유오피스)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전국 50여개 점에 입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피트니스클럽 및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도 해당 서비스 범위를 넓혀 연내 70개까지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사내벤처를 통해 첫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워커스하이'가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공감을 얻는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신성장 동력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