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기반 '헤드리스 커머스' 적용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기반 마련
플래티어와 롯데정보통신은 롯데하이마트의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프론트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플랫폼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하게 될 API 기반의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환경은 PC·모바일·챗봇 등의 다양한 프론트 엔드 개발 시, 백오피스 영향을 최소화하고 여러 가지 리스크를 분산해 대응할 수 있어 효과적인 플랫폼 운영이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몰은 전체 매출의 20% 가량을 차지하며, 올 1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헤드리스 커머스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선진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그간 경험을 살려 롯데하이마트의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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