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개발 가능한 ESG 선도기업으로서 기업의 가치 상승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확대 전략으로 시너지 확대시장환경의 변화에 중장기적 대응안 수립으로 지역 1번점 수호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광주신세계가 업계 최초 광주현지법인이라는 파격적 경영가치로 출발하여 오늘날 지역민의 변함없는 사랑이 있었기에 호남을 대표하는 명실공히 지역 1번점의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경영상황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팬데믹 상황과 맞물려 언택트 소비의 심화, 이업태간의 융복합, 플랫폼의 다양화로 더욱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는 항상 우리와 함께 공존해왔고 오히려 광주신세계는 이러한 도전을 기회로 보고 한걸음 더 성장하는 발판이기도 했다"라고 27년째 맞이하는 올해 광주신세계 비전을 제시 했다.
◎ 지속개발 가능한 ESG 선도기업으로서 기업의 가치 상승
불과 몇 년 전만하더라도 기업의 가치 판단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방식과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충분히 반영해 다양한 활동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경제 질서로 급부상한 ESG가 요즘에 대세이다.
광주신세계는 지난해 21년부터 ESG를 적극적으로 활동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하는 평가에서 2020년 B+에서 한 계단 오른 A등급사 평가를 획득하여 지속개발 가능한 신뢰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광주신세계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친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서 고루 활발한 활동을 펼쳐 올해도 마찬가지 A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먼저, (E)친환경 선도기업으로 나가기 위해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추가 설치하고 태양광 발전 설비 도입 등 저탄소, 친환경 관련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
또한 올해 3월에 진행한 세계물의 날 기념으로 풍암호수공원 정화활동과 같은 환경보호 활동과 환경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임직원 대상 생활 속 탄소 줄이기 캠페인, 페트병 / 캔 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무인 회수기 설치 등을 추진하겠다.
(S)사회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우수업체 발굴 및 판로확대에 더욱 경주하겠다.
올해는 현재까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지난 2월에 임직원 대상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화정동 아이파크 현장에서 실종된 현장 노동자를 구조하기 위해 추가 붕괴 등의 위험을 무릅쓰고 연일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분들을 위해 구호급식비 1천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이와 같이 지역에서 필요한 것들을 잘 수렴하여 적극 지원하겠다.
그리고 1층 이벤트 매장에서 광주전남 우수 특산물전, 중소기업 득템 마켓과 같은 지역과 상생 할 수 행사를 적극 추진 하겠다.
(G)투명한 IR 활동을 통해 건전한 지배구조를 만들어가는데 앞장 서겠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확대 전략으로 시너지 확대
온라인 영업강화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송출을 상시화하고 채널을 확대하여 고객의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겠다.
당사의 프모로션 앱인 FIT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FIT PAY와 연동시켜 고객의 구매편의를 높이고, 메타버스와 NFT 시스템 적용해 다양한 고객 체험 공간을 구축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글로벌 명품 라인업을 보강하고,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영골프, 영컨템포러리, 남성라인 MD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토록 하겠습니다.
고객 편의시설에 대한 부분도 확대와 리뉴얼을 통해 쾌적한 쇼핑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 공간활용 최적화하고 문화체험 확대
갈수록 대형화되는 업계 추세를 감안하여 광주신세계는 매장 운영을 더욱 최적화하고 판매공간을 확대하여 영업효율을 높이고자 노력하겠다.
이와 함께 작년 겨울에 진행된 크리스마스 시즌 연출이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된 것처럼, 매장 내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문화공간을 확대하여 고객의 체험공간을 넓히고자 힘쓰겠다.
각종 전시공간에서는 이슈가 될 정도의 전시회를 유치하여 고객의 쉼터로 역할함과 동시에 ART 컨텐츠 판매 및 B2B광고를 전개, 수익 창출에도 기여하겠다.
◎ 시장환경의 변화에 중장기적 대응안 수립으로 지역 1번점 수호
지역을 둘러싼 다양한 시장환경의 변화에 민감도를 높이고 중장기적 대응안 수립 및 경영 시나리오를 수립하겠다. 사업장을 둘러싼 경영환경의 변화요인은 물론, 상권 내 복합쇼핑몰 유치 여론 고조나 새로운 대규모 상업용지 검토 등에도 다양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래닝을 수립하여 향후로도 독보적인 지역1번점의 시대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이동훈 대표는 "광주신세계는 불확실과 경험하지 못한 도전에 직면한 현재의 경영환경 상황에서도, 변화와 도전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