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바이오 3년 근속 시, 6개월 무급 휴가···네이버, 최수연표 복지제도 공개

ICT·바이오 ICT일반

3년 근속 시, 6개월 무급 휴가···네이버, 최수연표 복지제도 공개

등록 2022.03.18 14:12

배태용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그래픽=박혜수 기자

최수연 네이버 신임 대표이사가 새 복지 제도를 내놨다. 3년 근속 시, 6개월 무급 휴가를 비롯해 휴양시설 지원을 확대하는 등 임직원 달래기에 나섰다.

18일 네이버는 직원들의 사내 식당 무료 지원, 장기 휴직 제도, 휴양시설 지원 확대 등을 포함한 복지제도를 개선안을 사내 직원들에게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복지제도는 크게 △유연하게 일할 수 있도록 플렉시블한 업무 환경 △충분히 제충전 할 수 있는 리프레쉬 제도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탐플레이' 강화 등 세 가지로 구성했다.

플렉시블한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는 원격 업무 기기를 지원하고, 새 사옥인 '1784'와 '그린팩토리'의 식당 메뉴도 업그레이드하고, 중식과 석식을 오는 7월부터 무료로 지원한다.

연차를 이틀 이상 붙여 사용 시 1일 5만 원씩의 휴가비를 지원하고, 3년 이상 근속 시 자기개발이나 휴식을 위해 최대 6개월까지 무급 휴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5월부터 시행한다.

이 외에도 임직원이 늘어남에 따라 휴양시설도 계속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엔 제주, 여수, 제천, 경주 등 휴양시설 7곳을 새롭게 오픈,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