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창업활성화 유공 총리표창 수상

계명문화대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창업활성화 유공 총리표창 수상

등록 2021.12.20 18:20

강정영

  기자

계명문화대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창업활성화 유공 총리표창 수상 기사의 사진

계명문화대(총장 박승호)는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사진)이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창업기업 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윤갑 단장은 대학 내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중장년 기술창업 지원센터, 달서청년창업지원센터 유치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분위기 확산 및 성공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대학의 특장점을 활용한 공유주방과 청년키움식당을 운영,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날려버리고 실전 창업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성공적인 창업보육 모델로 자리 잡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의 사업 책임교수로서 주도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이 사업을 통해 수료자들이 중소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컨설팅 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발전과 중소기업인의 창업 및 경영능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노력할 것이며, 또한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를 지역 중소기업인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제공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산학협력의 상징이며 중소기업과 학계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를 연구하고 연구자료를 중소기업에 반영하는 선순환 구조로 중소기업 발전에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