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전주기전대학,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등록 2021.12.17 15:15

오영주

  기자

커플링사업단 참여학생들 로봇지도사 2급 자격증 전원 합격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이 17일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이 17일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단장 조덕현)은 17일 교내에서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 양성과정’수료식을 진행했다.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핵심역량 중심의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 양성과정’을 5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레고로봇 교구를 활용해 코딩을 가르치고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이다.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은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운영한 레고로봇코딩 로봇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로봇지도사 자격증 전원취득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전주기전대학과 산학협력을 맺은 전주스팀클럽러닝센터에서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로 장학금을 기부해 그 특별함을 더했다.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 조덕현 단장은 “이번 수료식에서 우리 교육생들이 그간 발휘했던 열정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취창업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우리 교육생들이 모든 과정을 훌륭하게 수료하게 되어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기전대학 커플링사업단은 전라북도 보건산업 분야에서 취창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선발해 보건 이론 및 현장 실무를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전라북도 교육사업단이다. 도내 8개 대학 22개 과정이 참여하고 있고 전주기전대학은 5년째 운영 중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