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전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 대상 수상

인천 미추홀구, ‘전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 대상 수상

등록 2021.12.10 17:22

주성남

  기자

10일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가운데)이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10일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가운데)이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10일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지방자치제 시행 30년을 맞아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완전한 정착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해 시행됐다.

미추홀구는 인천 대표적인 구도심으로 2019년 주민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주차문제가 주민들이 첫 번째로 해결을 원하는 문제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구는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대표 사업으로 ‘낮 시간 부설주차장 스마트 공유 시스템’을 구축했다. 낮 시간에 비어있는 빌라나 나홀로 아파트 주차장을 개방해 주차난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인하대와 함께 리빙랩을 구성한 후 주민들 실수요를 반영한 블록체인 기반 주차앱인 ‘미유올(MeYouAll)’을 개발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미추홀구는 2021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발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민들 숙원인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단 하나 주차장이라도 더 확보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