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육군 인사사령부와 전역 장병 취업지원 MOU 체결

쿠팡, 육군 인사사령부와 전역 장병 취업지원 MOU 체결

등록 2021.11.17 14:38

김민지

  기자

쿠팡은 17일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육군본부 계룡대에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취업지원과 정보통신기술(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명규 쿠팡 전무(사진 왼쪽)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쿠팡은 17일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육군본부 계룡대에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취업지원과 정보통신기술(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명규 쿠팡 전무(사진 왼쪽)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육군본부 계룡대에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취업지원과 정보통신기술(ICT)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명규 쿠팡 전무와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소장)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쿠팡은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한 채용을 확대하고 육군 취업박람회, 취업설명회 등 채용 행사에 활발하게 참여할 계획이다. 또 정보통신기술 분야 인재양성과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육군 인사사령부는 장병들에게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기술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FC 운영관리직, 배송직(쿠팡친구), 안전관리직, IT보안직 등 현재 쿠팡이 모집하고 있는 채용 분야에 적합한 우수인재를 적극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고태남 육군 인사사령관(소장)은 “육군은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국내 정보통신기술(ICT)과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국가에 헌신한 전역 장병을 위한 취업지원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명규 쿠팡 전무는 “이번 민관 협력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전역 장병들이 사회에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우수인재 채용에 꾸준히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