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견본주택 오픈

등록 2021.11.05 14:24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포스코건설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5일 대구에서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 동성로 3길 84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49층 3개동 총 392세대 규모이다. 타입별로는 84㎡A 262세대, 84㎡B 130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저층부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1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해당지역, 17일 기타지역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11월 24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의 견본주택은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47에 위치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으며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이 들어서는 중구는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접한 공평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지역 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대구역, 동대구역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주변에는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교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시립중앙도서관과 동성로 내 다수의 학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동성로 상권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문화체험시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학교 병원 등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단지에는 조경시설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먼저 조경시설로는 단지 중앙부에 자리하는 녹음 광장인 ‘오크플라자’를 중심으로 수변시설이 구성되는 ‘캐스케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정원인 ‘데크가든’, 사계절 꽃과 향기를 만끽하는 초화원 가든인 ‘그레스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의 주택분야 스마트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