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싸이월드, 메타버스 활용 도정홍보 협약 맺어

경북도-싸이월드, 메타버스 활용 도정홍보 협약 맺어

등록 2021.11.02 17:52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경북도사진제공=경북도

경상북도는 2일 도청에서 싸이월드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경북도 홍보 및 정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경북도와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경북 홍보, 정책 서비스, 제반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가상체험 환경 조성, 개발 또는 개발 예정인 메타버스 프로젝트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간다.

머지않아 싸이월드가 만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경북도청 및 통합신공항이 들어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양 기관은 싸이월드에 메타버스 통합신공항을 구축해 시도민이 2028년 개항 예정인 신공항을 미리 경험하고 싸이페이나 지역사랑상품권 등을 활용해 면세품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싸이월드 플랫폼에서 경북 관광명소를 가상체험하고 농축수산물, 중소기업 제품 등도 구입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도 조성한다.

이외에도 분야별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발굴해 실무 협의를 거쳐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구현해 나가고 기존 2D기반 전자행정을 3D기반 가상행정으로 진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늘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플랫폼 업무협력을 마중물로 경북이 메타버스 시대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국가 메타버스 산업융합 집적단지를 조성해 미래 경북 100년 먹거리를 창출해 내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