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는 지난 6월 김천자두 온라인축제에 이어 김천의 대표 생산 과일인 샤인머스켓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김천은 우리나라에서 샤인머스켓 재배를 처음으로 시작한 곳으로 전국 최고의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한다.
축제는 축제홈페이지, 15일부터 5일간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20일부터는 김천시 공식유튜브채널을 통해 김천포도마켓을 진행한다.
김천포도마켓에는 ‘장구의 신’박서진과 김천시의회 홍보대사이자 ‘뿐이고’를 부른 가수 박구윤이 출연하여 영상통화팬사인회와 더불어 김천 샤인머스켓을 홍보 판매하며, 집에서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샤인머스켓 집콕 요리쿡, 실시간 댓글이벤트, 룰렛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부항댐과 평화의 탑을 배경으로 한 랜선버스킹 공연, 김천포도 VR 디지털 주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기간동안 전국에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김천 샤인머스켓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김천 샤인머스켓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김천포도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수확체험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체험농장을 소개한다.
김충섭 시장은 “전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망고향 가득한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명품 샤인머스켓을 온라인축제와 함께 맛보고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