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신설... 12월 1일부터 모집

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신설... 12월 1일부터 모집

등록 2021.10.06 17:31

강정영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글로벌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는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에 대한 역할과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인플루언서로서 기본 소양 및 자질 개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졸업 후에는 인플루언서로 직접 활동하거나 MCN, 광고대행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기업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참여기관이다. 이를 통해 CJ ENM과 공동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교육 및 관리, 육성 프로그램 개발, 영상 콘텐츠 제작법 및 플랫폼 운영법, 인플루언서 관련 취·창업 역량 등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었다.

사업에 참여한 교육생 중 잠재력을 보유한 우수 수료생의 경우 CJ ENM DIA TV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동안 사업을 통해 발굴된 대표적인 크리에이터 중 지현꿍과 유이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하여 민관학이 협업하여 이룬 대표 크리에이터 육성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모집은 12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신설되는 인플루언서 학과를 포함해,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발달재활학과 등 15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 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