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OK금융그룹,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참가···MZ세대 소통 확대

금융 은행

OK금융그룹,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참가···MZ세대 소통 확대

등록 2021.09.13 14:54

한재희

  기자

저축은행 업권 최초 참가지난 8월 ‘주니어보드1기’ 출범MZ세대 임직원과 소통의 장 마련

사진=OK저축은행 제공사진=OK저축은행 제공

OK금융그룹은 MZ세대 구직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에 참가하고 MZ세대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주니어보드’를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MZ세대 구직자들과의 소통하고자 14일과 15일 양일간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직무 및 입사지원 관련 정보와 오는 10월 예정된 신입사원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직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일대일로 직무 상담을 받거나 신입사원 공개채용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과 비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K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대상으로 기업 및 직무 관련 정보, 일대일 상담 등을 제공해 우수 인재 발굴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는 서울 소재 6개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희망자는 소속 대학 경력개발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은 앞서 지난 8월엔 MZ세대로 구성된 ‘주니어보드1기’를 신설했다. 주니어보드는 올해 입사 1년을 맞이하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이다. 이들은 조직문화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창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임직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주니어보드 1기로 활동하는 임직원은 월 1회 모여 조직문화와 업무환경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OK금융그룹은 주니어보드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MZ세대의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고, MZ세대 임직원의 목소리를 수렴해 경영 및 업무환경에 반영할 예정이다. 주니어보드1기 활동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