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수시1차 1,267명 모집

대구과학대, 수시1차 1,267명 모집

등록 2021.09.07 17:41

강정영

  기자

대구과학대 전경(사진제공=대구과학대)대구과학대 전경(사진제공=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올해 수시1차 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552명 중 1천267명(81.6%)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고전형 600명, 특성화고전형 230명, 특기자전형 437명 등이다.

학생부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하여 선발하며,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간호학과는 일반고전형에 한해 최저학력기준을 국어·영어·수학·탐구(사회, 과학) 영역 중 최우수 영역 2개 과목의 합을 10등급 까지 인정한다.

대구과학대는 올해 새롭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와 손잡고 뮤지컬 도시 대구의 위상에 걸맞은 세계적인 뮤지컬 스타 양성을 선언하고 나섰다. 2022학년도부터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를 ‘방송예술대학’으로 승격해 ‘학부’아래 전공 단위로 운영되는 것을 뮤지컬연기과, 방송영상제작과, 뷰티디자인과, 헤어디자인과 등 4개 학과체제로 개편키로 했다.

이번 학과 개편의 중심에는 단연 ‘뮤지컬연기과’가 있다. 뮤지컬연기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30명을 선발해 뮤지컬배우 민우혁씨를 초빙교수로 임용하는 등 최고의 교수진과 실습실을 갖추고 뮤지컬 스타 양성에 본격 돌입할 계획이다.

대구과학대는 전문대학 교육에 적합한 특기자를 선발하기 위해 매년 특기자전형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2학년도에는 비교과(100%)로 선발하는 20개 학과(간호학과, 안경광학과, 의무행정과, 식품영양조리학부, 유아교육과, 금융부동산과, 아동청소년지도과, 경찰경호행정계열, 사회복지상담과, 국방기술행정과, 컴퓨터응용계열, 측지정보과, 반도체전자과, 건축인테리어과, 방송영상제작과, 뮤지컬연기과, 뷰티디자인과, 헤어디자인과, 패션주얼리과, 레저스포츠과)에서 이번 수시1차 모집을 통해 437명을 특기자 전형으로 선발한다.

특히, 간호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기와 적성에 맞는 현장 실무형 글로벌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간호학과에서도 특기자를 선발한다는 점이다.

대구과학대는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면접 사전 신청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비대면 면접을 원하지만 신청을 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대면 면접 일에도 신청을 받아 비대면 면접을 병행해 운영할 방침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 대구과학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을 통한 대면 입시홍보의 길이 사실상 막힌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입시박람회 사이트인 ‘OPEN CAMPUS’를 통해 대학의 모든 입시홍보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대구과학대 ‘OPEN CAMPUS’사이트를 접속해, 학과체험 동영상을 통한 온라인 학과체험과 FAQ 메뉴를 활용한 학과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학과탐방신청을 활용해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의 캠퍼스 투어 및 학과 교수와의 1대1 진학 설계도 가능하다.

아울러,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와 내신성적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내신성적진단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또, 입시생들은 대구과학대가 운영중인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의 SNS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입학정보 및 학과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활용한 입시생들과의 실시간 상담도 항시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과 실습실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대학 VR캠퍼스’도 선보이고 있어, 입시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과학대의 학생복지 지원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년도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이 무려 77.9%(2020년 대학회계공시 기준)에 이르며, 학생 1인당 평균 458만원, 총 182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