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플레이댑, ‘드래곤블러드’ 글로벌 계약 체결···해외 버전 NFT 아이템 선봬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플레이댑

모바일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가 NFT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를 이어간다.

플레이댑은 한국 중소 게임사 넥스텐드가 개발하고 수퍼트리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진행중인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의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드래곤블러드에 PlayDapp SDK를 적용, 아이템을 NFT화해 국내 버전과 달리 해외 버전은 블록체인 게임으로 서비스 할 방침이다.

PlayDapp SDK는 플레이댑이 개발 및 제공하는 API 형태의 블록체인 서비스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를 적용하면 간단한 연동만으로 게임의 디앱(dApp)화가 가능, NFT 아이템 생성(Mint), 소각(Burn), 전송(Transfer)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드래곤블러드는 최종 병기 ‘드래곤’과 함께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액션 MMORPG로, 캐릭터 성장, 드래곤 육성, 아이템 제작 같은 RPG 필수 요소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전예약에만 100만명이 가입했고, 출시 후 23일 국내 구글, 애플 등 주요 마켓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며 선전하는 모습이다.

플레이댑 측은 “국내 서비스를 통해 보여준 드래곤블러드의 안정성, 밸런스 등을 충분히 확인하고 게임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며, “플레이댑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드래곤블러드의 해외 서비스 버전은 올해 4분기 내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