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전문 외식경영인 양성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설

영남이공대, 전문 외식경영인 양성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설

등록 2021.08.13 20:44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영남이공대사진제공=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는 2022학년도에 ‘글로벌외식산업과’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완전한 조리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외식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2022학년도에 28명의 정원으로 신설되는 ‘글로벌외식산업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취업전략을 가지고 운영된다.

글로벌외식산업과는 철저한 실무 위주의 차별화 된 실습 교육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외식경영 실무과목을 편성하고, 기존의 조리학과에서 볼 수 없었던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메뉴 연구 및 실습, 맛집투어 및 분석, 미슐랭 레스토랑 연구, 분자요리 실습 등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최상의 실무 기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졸업 후에는 해외 유명 레스토랑 및 유명 호텔 식음료부, 호텔외식사업부, 패스트푸드기업, 외식산업 창업, 파티플래너, 레스토랑 컨설턴트, 푸드코디네이터 바리스타 등 여러분야의 외식산업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업계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진으로 교수진을 구성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며, 학생들에게 외식 창업 교육 및 지원을 통해 외식경영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외식창업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