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맛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첫 상품으로는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가 선정돼 8월 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기부 백년가게로도 선정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이다.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3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냈으며 치즈와 깐계란이 동봉돼 있다.
선정 상품들은 ‘Reason to Buy(사야 할 이유)’ 등 셀링포인트와 함께 피코크 매장 주요 행사장에 대량 진열된다. 이마트는 점포 내 각종 고지물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히어로 아이템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가 피코크 히어로 육성에 착수한 것은 히트상품의 중요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최근 3년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피코크 매출 톱5 제품이 전체 피코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5%, 2020년 6.2%, 2021년 1~7월 6.9%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피코크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고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오프라인 매장 37개점도 새단장했다. 이마트는 내달 말까지 13개 점포의 피코크 매장을 추가로 리뉴얼해 올 연말까지 총 1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피코크 매장 재구성을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향후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며 “이 밖에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