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평생학습자 댕상 금융부동산과 신설

계명문화대, 평생학습자 댕상 금융부동산과 신설

등록 2021.08.04 17:42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계명문화대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총장 박승호)는 만 25세 이상 평생학습자를 모집대상으로 하는 금융부동산과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금융부동산과는 부동산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과 금융, 법학, 회계학, 조세 등 관련 교과목 통합 교육 구축을 통해 자산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의 수업 편의성을 위해 온라인 수업을 활성화하고 평일 야간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파이낸셜 플래닝(금융리스크 관리, 증권거래 실무 등 금융 실무), 부동산 운영 및 관리(부동산 투자 및 경매 전략, 관련 법규 등 부동산 관리 실무), 종합자산관리(재무비율 분석, 상속 및 가업 승계 설계, 조세 등 자산 관리 실무)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공인회계사, 세무사, 부동산학 박사 등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교수진으로 초빙해 실무역량 강화와 함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재무설계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취업 및 창업 또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동아리 및 스터디 그룹 활동을 활성화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실무지식 함양을 위한 전문가 특강과 산업체 견학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해 입학생 전원에게 수업료 50% 감면 혜택과 학업디딤돌 장학금 10만원을 지급하며, 학기중에는 성적 3.0이상을 유지할 경우 수업료 50%를 지속 감면한다. 국가장학금 지급기준에 해당할 경우 수업료 100% 감면도 가능하다.

한편 금융부동산과는 부동산 관련 기업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산관리 관련 기업 등에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만 25세 이상 평생학습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0일 시작되는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1차)부터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