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달서구 공유 플랫폼 창업 인큐베이팅 입학식 가져

계명문화대, 달서구 공유 플랫폼 창업 인큐베이팅 입학식 가져

등록 2021.06.26 22:01

강정영

  기자

2021년 달서구 공유 플랫폼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입학식에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2021년 달서구 공유 플랫폼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입학식에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지난 22일 대학 본관 시청각실에서 “2021년 달서구 공유 플랫폼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입학식을 개최했다.

달서구 공유 플랫폼 맞춤형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달서구 지역 구민의 일자리 및 고용창출 지원을 목적으로 미용(헤어, 네일, 메이크업)과 외식 창업 희망자들에게 공유 플랫폼을 활용한 실전 창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해 공유주방의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는 공유미용 분야를 추가해 사업별 10명씩 총 2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했으며,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창업 교육에 들어갔다.

교육은 창업 이론 수업과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공유 플랫폼을 활용한 실전 창업체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공유미용 및 공유주방과 같은 창업준비공간을 통해 실제 경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초기에 발생하는 각종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공유 플랫폼을 통한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