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카오쇼핑라이브 1년···방송당 평균 거래액 1억원 돌파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평균 시청 횟수 14만회 누적 시청자 수 5천만명 넘어

thumbanil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출시 1년만에 평균 거래액 1억원을 넘어서며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완전히 안착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후 1년만에 누적 시청자 수 5000만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따.

특히 카카오쇼핑라이브의 평균 시청 횟수는 14만 회,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원으로 효율성이 높았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전담팀이 사전 기획을 통해 하루 최대 5회만 방송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향후 방송 횟수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 효율이 높은 것은 카카오톡 내에서 서비스 된다는 점, 자체 스튜디오 등 전문 인프라를 추구했다는 점 등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3월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쇼핑’ 내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배치돼 이용자 접근성도 크게 확대됐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쇼-프라이즈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슈퍼 브랜드의 상품들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혜인 기자 hij@

관련태그

#카카오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