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국내 최초 ‘비트코인’ 상금 대회···AMX e스포츠 챔피언십 ‘20팀’ 본선 확정

약 1600명 몰린 챔피언십 선발전
최상위 성적 기록한 10개팀 컷 오프
슈퍼레이스 출전 프로레이싱팀 등 다수

이미지 확대thumbanil
국내 최초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상금으로 건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이 본선 진출 20팀의 명단을 확정지었다.

18일 오토매닉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AMX e스포츠 챔피언십 본선 진출팀을 선정 및 발표했다.

시드팀 선정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리얼 드라이버들은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등 다수 경기에 출전하는 국내 모터스포츠의 간판스타들로 구성된다.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대표 겸 드라이버 조항우, 김종겸 등 슈퍼6000 프로 드라이버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뛰어난 심레이싱 실력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규민(볼트킴), 김영찬도 포함되어 있다.
 
인플루언서 라인업도 쟁쟁하다.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문호준을 시작으로 모트라인 윤성로, 류석, 데저트이글 등이 있다. 
 
지난달 16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된 AMX e스포츠 챔피언십 선발전은 아이레이싱 내 생성된 타임어택 이벤트로 진행됐다. 

타임어택은 트랙 1바퀴를 달리며 기록한 베스트랩으로 참가자들간 우위를 점하는 방식을 말한다. 약 1개월 동안 진행된 선발전에는 약 1600명에 이르는 참가자들이 몰렸다.
 
오토매닉스 관계자는 “20명의 심 드라이버들이 격돌하는 AMX e스포츠 챔피언십 개막전은 6월 3일 목요일 오후 8시 반에 시작된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