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칠성야시장 매대운영자 모집

대구 서문·칠성야시장 매대운영자 모집

등록 2021.03.21 15:43

강정영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사진제공=대구시

대구시는 4월 17일까지 서문야시장과 칠성야시장에서 신입 매대운영자를 모집한다.모집인원은 서문야시장 43명, 칠성야시장 40명이다.

지원 자격은 만18세에서 만60세로 지역제한이 없다. 모집분야는 야시장에 적합한 특색 있는 퓨전·창작요리 및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먹거리 식품부문이다.

이번에 야시장 셀러로 선정되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점 등을 감안해 전기료 등 관리비 일부의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야시장 공동조리장을 활용한 공유주방사업 추진으로 야시장 영업시간 외 시간을 활용, 매출 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야시장이 코로나19로 힘든 창업 희망자들에게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도 하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하기 위해 야시장 바닥, 테이블, 시설물 등을 매일 소독하고, 야시장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방문객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야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특히 전국 최초로 야시장에 스마트오더 비대면 주문서비스를 시행해 매대 앞에서 줄을 서지 않더라도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매대운영자 모집일정은 4월 17일까지이며, 응시원서는 서문야시장, 칠성야시장 전용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