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연령대 별로 선호하는 캐릭터들과 제휴한 상품 등 100여종을 선보이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를 고려해 배달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벌인다.
GS25의 두꺼비에코백세트는 GS25가 30~50세대를 위해 진로와 손잡고 출시한 화이트데이 세트상품이다. 30~50세대에게 친숙한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가 디자인된 에코백에 다양한 캔디, 젤리, 스낵이 8개~10개 담겼다. GS25는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진로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협의를 거쳤다.
10·20세대들에게 친숙한 어몽어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컬래버 세트 상품도 각각 4종과 7종을 선보인다. 어몽어스세트 4종은 10·20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기 게임 ‘어몽어스’의 캐릭터가 포장지에 디자인 됐고, 초콜릿 등의 상품이 어몽어스 굿즈(스티커, 키링 등)와 동봉된 상품이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인쇄된 카카오프렌즈 세트상품 7종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GS25는 오는 15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면 배달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를 통해 로쉐T-8등 화이트데이 상품 6종을 구매하는 고객은 3000원을 할인 받는다. 다양한 카드사 제휴 마케팅 행사도 준비됐다.
CU는 역대 최다 협업 상품을 내놓고 언택트 선물 프로모션을 벌인다. CU는 의류, 항공사,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업체와 쇼핑몰, 배달앱, OTT 서비스 등 온택트 업체 총 10개 브랜드와 제휴해 20여 개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에버랜드 상품 3종’은 CU가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손잡고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해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해 만든 ㅅ아품이다. TV, 도시락, 티켓 모양의 패키지에 에버랜드 이용권 45% 할인 쿠폰(동반 1인 가능) 및 스티커, 엽서 등의 굿즈가 구성됐다. 제주항공과 협업한 ‘제주항공 티켓박스’에는 비행기 티켓을 형상화 한 패키지에 캔디와 초콜릿, 제주항공의 한정판 수면 안대가 들어있다. 모든 상품에는 국내선 항공 8천원 할인권이 포함돼 있으며 일부 상품(20개)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1인)도 담겨있다. 이외에 쌍방울, 여성 쇼핑앱 지그재그, 슈즈 편집숍 폴더, OTT업체 웨이브(Wavve), 배달앱 요기요, 한국도로공사, 박카스 등과의 협업 상품도 내놨다.
CU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요기요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과 네이버, 위메프오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상품을 1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여러 프로모션도 펼친다.
세븐일레븐도 다양한 차별화 화이트데이 상품을 출시했다. 우선 글로벌 캔디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함께 홈파티 콘셉트로 기획한 ‘화이트데이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상품도 출시했다. 롯데제과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활용한 ‘말랑이 에코백세트’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츄파춥스 카트라이더 패키지’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모바일 앱 프로모션과 카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상품 20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롯데월드 연간이용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오는 14일까지 츄파춥스, 하리보젤리 등 화이트데이 인기 상품 21종을 대상으로 제휴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별도 제작한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수납컵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저금통세트는 핑크두꺼비 피규어 저금통과 함께 아임이 미니벨초콜릿(4개)으로 구성됐으며, 수납컵세트는 핑크두꺼비가 껴안고 있는 수납컵 안에 아임이 트러플초콜릿(7개)이 들어있다. 핑크두꺼비 굿즈는 이달 14일까지, 삼성카드/우리카드로 결제 시 각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13일까지 페레로로쉐 전품목을 BC카드/하나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핑크두꺼비 굿즈 외에도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에 인기있는 츄파춥스세트, 페레로로쉐세트 등 129종의 다양한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이달 14일까지 기획상품을 삼성카드/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미니스톱은 화이트데이 인기상품인 츄파춥스 2+1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대상 상품은 낱개 츄파춥스를 포함한 4종으로 화이트데이에 츄파춥스 상품의 2+1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 페레로로쉐 상품에 대한 카드 행사도 진행한다. 화이트데이 당일인 14일까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하트모양 케이스로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페레로로쉐 T8하트(8000원)를 3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가 진행중이다. 그 외에도 같은 기간 동안 비씨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페레로로쉐 6종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미니스톱은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에 한해 히트 젤리 상품인 하리보젤리 8종을 15일까지 30% 할인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 14일까지 요기요 앱을 통해 미니스톱에서 페레로로쉐 T8을 포함한 화이트데이 행사상품 20종 구매 시 3000원을 할인해 준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