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홍남기 “백신접종 시작, 경제회복의 귀한 모멘텀 주리라 확신”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시작이 국민의 일상 복귀와 우리 경제회복의 귀한 모멘텀을 주리라 기대하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날 오전 페이스북 글에서 “방역 대응에 백신 접종이라는 전환기적 변화가 나타난 만큼 경제정책도 글로벌 추이, 방역 동향, 시장 상황, 정책 방향 등을 보다 세심히 살피며 정책 콘텐츠는 물론 시기와 속도에 차질 없도록 적극 대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코로나 충격 완화, 피해지원 확대 등에 역량을 쏟아왔는데 이에 더해 일상 회복 및 정상화 과정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들에 대해서도 더 치밀하게 고민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부총리는 “정부는 백신 선급금 지급과 유통·보관 등 예방접종 준비를 위해 총 1조3000억원을 지원한 바 있고 다음달 2일 발표 예정인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도 백신 구매비용과 접종 소요 경비 등을 추가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더불어 곧 우리 기업이 우리 기술로 개발한 백신, 치료제를 출시할 수 있도록 약 2천600억원의 백신·치료제 개발 연구개발(R&D) 지원 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혜린 기자 joojoosky@

관련태그

#홍남기

#백신접종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