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신제품 10종 이상 확대
3일 삼성디스플레이는 노트북 OLED 연간 목표 판매량을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렸다고 밝혔다.
이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입 등 언택트(비대면) 수요에 힘입어 올해 스마트폰 OLED뿐 아니라 노트북까지 모바일용 OLED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으로 분석된다.
올해는 13.3형부터 16형까지 화면 사이즈 및 세부 스펙을 다양화해 총 10종이 넘는 신제품을 내놓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말 13.3형 FHD 제품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오는 2월부터 같은 해상도의 15.6형 모델 생산에 돌입하는 등 대중적인 제품으로 노트북 시장의 '볼륨 존(Volume Zone)'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레노버, 에이수스, 델, HP 등 글로벌 IT업체들이 OLED를 탑재한 노트북을 선보인 만큼, 올해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사업 전략을 수립했다.
김성철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게이밍 수요가 급증하면서 노트북을 비롯한 IT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노트북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소비자 가치를 선사하며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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