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소셜 캡처]가게 닫게 만든 유튜버 허위 폭로···“사과하면 끝?”

70만 구독자의 유튜버가 간장게장 무한리필 전문점을 찾은 뒤 음식 재사용 의혹을 제기하는 영상으로 100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의혹은 사실과 무관했는데요. 결국 영업 중단에 이른 식당 주인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네티즌들은 충분한 확인 없이 영상을 내보낸 유튜버에게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항의에 식당 영업이 중단됐음에도 짧은 사과 영상만으로 상황을 마무리 지으려는 행동이 무책임하다는 지적입니다.

유튜브는 평소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도 꼽히는데요. 때문에 식당 주인의 청원 내용처럼 유튜브를 통해 허위사실과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행위를 강하게 제한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아울러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의 역할 역시 중요하다는 지적도 눈에 띕니다.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자극적인 내용에 집착하는 영상들이 갈수록 난무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요.

그런가하면 접시에 남은 간장을 다시 부어 주는 리필 시스템을 적절히 설명하지 못한 식당 측 대응 역시 부족했다는 지적도 일부 나오는데요.

유명 유튜버의 ‘음식 재사용 의혹’ 영상과 결국 영업 중단에 이르게 된 식당.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박정아 기자 pja@

관련태그

#간장게장

#유튜버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