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영진전문대에서 ‘청년! 응원한 데이(day)’ 열려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제공=영진전문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7일, 영진전문대 도서관 앞마당에서 ‘청년! 응원한 데이(day)’를 개최했다.

지난해 경북대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한 ‘청년! 응원한 데이 (day)’는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의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기말고사와 취업에 대비해 학업에 매진 중인 영진전문대 재학생 1,000명에게 간식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또 재단의 취업연계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등 지원 제도와 대구시의 △대구형 청년보장제, 청년센터 운영 등 정책의 현장 홍보와 의견 수렴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영진전문대 권문경 학생(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2년)은 “초겨울 날씨에 학우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재단과 대구시에 감사하다” 며 “나중에 사회를 움직이는 일원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환원하며 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요즘 청년실업 등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고, 청년 지원이 무엇보다 더 우선순위에 놓여야 한다” 면서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정책이 힘을 모아 청년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변화를 일구는 데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대구

#경북

#홍성철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