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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운 기자
등록 :
2020-10-28 16:25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 시행

카드 없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로그인만으로도 ATM에서 현금 출금 가능
자산관리 현황과 운용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 진단…‘또래와 나’ 서비스도 선봬
디지털·언택트금융 적극 대응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카드없이도 현금을 인출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는 카드 없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로그인만으로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광주은행 오픈뱅킹 이용 시에는 등록한 다른 은행 입출금계좌에서도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이용해 카드없이 현금을 인출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로그인 후 ‘ATM출금’ 서비스를 선택하고, 스마트폰을 ATM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 영역에 가까이 대면 인증번호 등이 자동으로 ATM에 전송되어 현금이 출금된다. 단, ▲아이폰(IOS) 사용자는 출금계좌번호와 인증번호 입력을 요구한다.

또한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서는 ‘또래와 나’라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예·적금, 펀드 및 노후준비 투자 등의 자산운용 비중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자산관리 현황을 자가진단하고, 비교해봄과 동시에 필요한 상품 가입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돼있다.

이와 함께 은행권 공동으로 시행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광주은행 ATM과 지정된 편의점 등에서 현금인출, 결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광주은행 정찬암 부행장은 “갈수록 진화하는 디지털금융 시대에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모바일 화면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하여 50여종의 모바일웹뱅킹 서비스를 연계하고, 기존 ‘음성 ARS’ 서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상담 및 업무처리 등을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상담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존 영업점 창구에서만 적용해오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스마트뱅킹에도 적용한 ‘KJ마이봇’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시장상황과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펀드상품을 추천하고, 상품가입까지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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