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국산업기술대, ‘채용조건형계약학과-조기취업형’ 수시모집 간담회 개최

2021학년도 채용조건형계약학과 고교교사 초청 간담회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에서 진행된 간담회 모습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조기취업형인재양성사업단은 지난 19일 산기대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에서 2021학년도 ‘채용조건형계약학과-조기취업형’수시모집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조기취업형전형 소개 ▲참여 기업 발굴 및 고교 참여 방법 ▲수시모집 일정 ▲기타 참여 고교의 애로사항 청취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와 일반고의 40여명의 교사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채용조건형계약학과-조기취업형(3년 학사과정)의 주요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입시절차와 수시모집, 참여기업정보 등 입시안내 위주로 진행됐다.

채용조건형계약학과-조기취업형은 대학입시과정을 통해 참여기업에 채용 약정돼 일과 학업을 병행한다. 1학년은 대학에서 주간수업으로 기초 소양교육을 이수하고 2~3학년에는 주간 기업근무와 대학 야간수업을 병행해 기업맞춤형 교육과정을 학습한다.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가 80%, 일반고 및 자사고는 20%의 비율로 조기취업형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점차 일반고 및 자사고로 확대되고 있다.

산기대 기업인재대학 박윤수 교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수인재의 입시·취업을 우수 기업과 동시에 연계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과정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선생님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질의에 대해 답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이후에도 강소·중견기업이 꾸준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학년도 채용조건형계약학과-조기취업형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ICT융합공학과 70명, 창의디자인학과 25명, 융합소재공학과 25명 등 총 120명을 모집하며 참여기업 설명회는 오는 9월 17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