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 서울 9℃

  • 인천 10℃

  • 백령 7℃

  • 춘천 9℃

  • 강릉 9℃

  • 청주 9℃

  • 수원 10℃

  • 안동 8℃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9℃

  • 전주 10℃

  • 광주 11℃

  • 목포 10℃

  • 여수 12℃

  • 대구 9℃

  • 울산 11℃

  • 창원 10℃

  • 부산 14℃

  • 제주 12℃

‘10주년’ 티몬 “올해 흑자 전환 원년으로”

‘10주년’ 티몬 “올해 흑자 전환 원년으로”

등록 2020.05.22 15:15

정혜인

  기자

사진=티몬 제공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이달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티몬은 2010년 5월 국내 최초의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시작해 매일밤 12시, 단 하루 동안 단 하나의 지역 티켓 상품을 반값 가격으로 제공하는 사업 모델을 선보였다. 2018년 말부터는 수만 가지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커머스’ 모델로 변화했다.

티몬은 타임커머스를 도입하면서 성장세가 뚜렷하다. 2018년 12월 대비 이달 판매량은 217% 상승했고 매출 또한 187%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해당 기간 고객도 26%가 늘었다. 이 기간 수익성이 급속도로 개선되며 올해 3월에는 10년 만의 첫 월흑자를 달성, 내년도 업계로서는 첫 증시 직접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몬이 꾸준한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방식의 고객 혜택으로 분석된다. 일례로 지난 10년간 쿠폰 할인액과 적립금을 기준으로 티몬이 제공한 쇼핑 혜택은 구매 고객 1인당 평균 77만원이었다.

이를 통해 충성 고객층도 확보할 수 있었다. 10년간 티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1명의 구매 건수는 총 20,540건이었는데, 이는 매일 최소 5.6번의 구매를 했다는 얘기다. 누적 결제액이 가장 높았던 고객의 총 구매액은 27억원에 달하기도 했다.

업계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티비온 라이브’도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고 있다. 2017년 서비스 런칭 이후 티비온은 총 2205회 방송에 2,080시간의 누적 방송 시간을 기록했다. 타임커머스의 기반에 티비온 라이브의 시청자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티비온 라이브 신청자는 런칭 시점인 2017년 9월 대비 지난달 3036% 증가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이제 최초의 국내 증시 상장을 통해 앞으로 20년, 30년 지속될 수 있는 영속성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2020년이 흑자전환의 원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