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 서울 10℃

  • 인천 9℃

  • 백령 5℃

  • 춘천 6℃

  • 강릉 8℃

  • 청주 10℃

  • 수원 9℃

  • 안동 10℃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11℃

  • 전주 10℃

  • 광주 13℃

  • 목포 12℃

  • 여수 16℃

  • 대구 16℃

  • 울산 16℃

  • 창원 16℃

  • 부산 15℃

  • 제주 15℃

신한카드, 사내벤처가 개발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출시

신한카드, 사내벤처가 개발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출시

등록 2020.05.14 08:54

장기영

  기자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팀이 개발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B4Shopping)’을 정식 출시했다. 사진=신한카드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팀이 개발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B4Shopping)’을 정식 출시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사내벤처가 개발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B4Shopping)’을 14일 정식 출시했다.

비포쇼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문자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한 쇼핑정보를 해시태크로 분류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해시태그를 활용해 한정판,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정보를 주제별, 브랜드별로 확인하고 구독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지난해 신한카드 사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임벤처스(I’m Ventures)’ 4기로 활동한 ‘애드벤처(AdVenture)’팀이 개발했다. 프로토타입을 조기 출시해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반응을 정식 버전 개발에 적용하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식을 활용했다.

특히 애드벤처팀은 해시태그를 결합해 구독하는 기능을 개발해 특허를 신청했다. 한정판 운동화에 관심이 많다면 ‘#한정판’, ‘#운동화’ 해시태그를 결합해 관련 쇼핑정보만 받아보는 기능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지주가 지향하는 혁신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조직문화 정착과 더불어 국내 스타트업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