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주말 날씨]전국 대부분에 건조특보···바람 강하게 불기도

사진=연합뉴스 제공

주말인 토요일(4일)은 대부분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4일은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도 쉽게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람이 강한 곳은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으로 평균풍속 10~16㎧, 최대순간풍속 20㎧ 이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다. 선별진료소와 같은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조심해야 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기온은 3일보다 낮겠다. 중부지방은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0~10도, 낮 최고기온은 10~21도가 되겠다.

전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이 오전 ‘나쁨’을 보이다가 오후 ‘보통’으로 낮아지겠다. 전라, 경북이 ‘나쁨’을 보이겠으며 이 외 지역은 ‘보통’을 보이겠다.

4일 지역별 최저 예상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춘천 3도 ▲강릉 9도 ▲대전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5도 ▲광주 5도 ▲제주 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1도 ▲춘천 15도 ▲강릉 12도 ▲대전 16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전주 16도 ▲광주 17도 ▲제주 16도 등으로 예상된다.

임대현 기자 xpressure@

관련태그

#날씨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