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인천항만공사, 올해 상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21일 인천항만공사가 인천남항 배후단지 조성공사 현장에서 2020년도 상반기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직무대행 홍경선)는 21일 인천남항 배후단지 조성공사 현장에서 대림산업㈜ 등 협력업체와 함께 ’20년도 상반기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전열기구 사용 증가 및 건조한 날씨 등을 고려해 현장에 설치된 가설건축물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대응 소방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소화기, 연막탄 등을 사용해 실제와 같은 상황을 연출해 진행했으며 상황전파 및 대피, 화재진압, 응급조치, 복구작업, 조치결과보고 순서로 각 대응반별 대응역량을 점검했다.

또한 이날 훈련에는 인접 건설현장 협력업체들도 참관함으로써 타 건설현장에 훈련 사례를 공유해 유사 재난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항만공사 신용범 건설부문 부사장은 "우리 공사는 근로자를 비롯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사고예방에 적극 노력중"이라면서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시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발굴·보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