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아카데미에서 중점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예술실기강좌’와 ‘예술인문특강’ 외에 예술실기강좌의 단기특강 형태인 ‘취미특강’등이 진행되며 특히 2020년도부터는 강좌를 미리 들어볼 수 있는 ‘무료 오픈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내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수강생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예술실기강좌’는 플룻, 해금, 민요, 콩테연필초상화, 수채화·유화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3개월 단위의 학기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강좌에 장기적으로 참여하기 부담스러운 수강생들을 위해 ‘취미특강’이 진행되는데 이번 봄학기는 봄의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는 ‘봄을 그린 포슬린아트’ 강좌와 리모 여행작가의 ‘하루 만에 배우는 여행드로잉’ 강좌가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되는 ‘무료 오픈강좌’에서는 색소폰, 보컬트레이닝, 민요, 일본어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 신청 전 무료로 1회 들어 볼 수 있다.
예술인문특강에는 3월 6일 피아니스트 최훈락의 ‘클래식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3월 11일 김은경의 ‘스크린의 별, 명배우 시리즈’, 4월 3일 김영동의 ‘유럽미술관 여행과 서양미술사-유럽 각지의 미술관 컬렉션과 특별전’, 4월 9일 서희주의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영국 런던’, 4월 27일 리모의 ‘드로잉으로 떠나는 여행-지구여행기’가 진행되어 문화감수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예술아카데미는 2월 3일 수강신청을 시작으로 3월 2일부터 요일별 개강하여 5월까지 진행되며 각 강좌 신청은 전화 및 방문 접수로 선착순 진행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