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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상래 기자
등록 :
2020-01-20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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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전남도, 관광객 6천만 달성 ‘온힘’

남도한바퀴에 이어 해양·섬·역사·문화 등 ‘블루 투어’ 마케팅 총력

신안 압해~암태 간 천사대교

전라남도가 2020년 관광객 6천만 명 실현을 위해 해양, 섬, 숲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역사, 문화, 예술 자원을 활용한 블루투어 상품을 개발해 다채로운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남도한바퀴 겨울상품이다. 지난해 신규 확충된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칠산대교 여행, 쏠비치․접도 해안길 여행, 천사의 섬 여행 등 바다여행을 테마로 9개 코스를 구성했다.

특히 겨울상품부터는 KTX와 남도한바퀴를 연계한 ‘새바여행(새벽기차 바다여행)’을 출시해 수도권 및 다른 시․도 관광객이 편리하게 전남을 관광할 수 있게 했다.

전남의 관광자원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군 권역별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인근 시군이 협력해 광역 관광 상품을 개발해 공동 마케팅을 하도록 1천만 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또한 전남지역 2개 권역 이상을 방문하는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전남에서 1박 이상 숙박과 식사가 포함된 단체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에 버스 임차비 50만 원을 지원하는 것을 도입했다.

광주․전남 관광지 할인카드인 ‘남도패스’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을 500개소까지 확대하고, 코레일 패스와도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선다.

해외관광객은 3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중국 방한시장 개방에 대비하고, 시장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 펼치기로 했다. 중국의 경우 5월 장시성․산시성에서 대규모 관광설명회를 하고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만, 베트남 등 아세안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2020년 크루즈 관광객은 대만에서 4항차 2만 1천 명이 입항을 확정한 상태다. 2021년 입항 확정을 위한 박람회 및 포트세일즈 참가, 선사 세일즈를 추진한다.

최근 개별여행객(FIT)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홍보마케팅도 강화한다. 드라마 촬영지, 미식, 축제, 사진촬영 명소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확산력이 높은 ‘전남관광 SNS서포터즈’를 운영, 활발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윤진호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은 생태, 문화, 힐링자원이 풍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 국내 어느 지역보다 경쟁력이 있다” 며 “전남의 경쟁력이 있는 콘텐츠로 국내외 방문객의 오감을 사로잡는다면 관광객 6천만 명은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상품을 수시로 개발하고 국내외 홍보를 활력 있게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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